엄마친구아들이 8회까지 방영하였습니다. 엄마친구아들 7회 마지막 석류에게 드디어 고백을 하는 승효의 모습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바쁜 일상으로 드라마 전체를 보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줄거리 요약을 했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보고 오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엄마친구아들 기본 정보 소개
- 방영 시간 : 매주 토 일 밤 9시 20분
- 채널 : tvN
- 출연 배우 : 정해인, 정소민 외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엄마친구아들 8회 줄거리
승효는 석류에게 고백을 했습니다. 최근 전 약혼자가 나타나고 머리가 복잡한 석류에게 대답할때까지 시간을 주겠다 말하는 승효입니다. 드디어 자신의 마음을 솔직히 표현했네요.
집에 돌아온 석류는 어린시절 수영하는 것을 무서워하던 석류를 다독여주는 승효, 아마 석류가 먼저 승효를 좋아한 건지도 모릅니다.
집에 온 승효는 고백한것이 잘한 건지 고백멘트는 괜찮았는지 내일부터 석류를 어떻게 볼지에 대해 계속 생각하네요. 두 사람 모두 서로에게 신경 쓰여 창문 앞에서 계속해서 기웃거리네요.
다음날 동생이 엄마한테 돈을 달라고 하는 모습을 보고 화를 내는 석류, 그리고 평소와 다르게 이쁘게 입고 향수까지 부린 석류인데요. 두 사람은 집 앞에서 만났네요. 석류는 진짜 나중에 대답해도 되냐고 물어보는데요. 충분히 생각하고 대답하라고 말하는 승효입니다.
대답의 유통기한을 정하기 위해 편의점에 온 두 사람 유우 앞에서 제일 짧은 유통기한을 찾는 승효의 모습을 보고 미묘한 감정을 느낀 석류는 그냥 먼저 가버립니다.
체험기사를 쓰기 위해 모음에게 온 단호, 체력이 안좋아 보인다는 말에 팔 굽혀 펴기를 하며 체력을 증명해 보입니다. 이전에 갯벌남이 단호인 것을 알고 단호를 보며 가슴이 떨리는 모음이네요.
석류 엄마에게 잠시 만나자고 한 현준, 현준은 아직 석류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모습을 석류 아빠가 보고 맙니다.
요리학원에서 승효에게 온 문자를 확인하는 석류, 유통기한 11일 짜리 우유사진을 봅니다. 꼴랑 11일이라고 말하며 소리를 크게 내서 다른 사람들이 웃으시네요.
그리고 집에 돌아온 석류 엄마, 석류 아빠는 현준과 만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데요. 석류 엄마는 아직 현준과 석류가 다시 결혼해 석류가 미국으로 갔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석류가 자신처럼 날개 꺾여 초라하게 사는 것이 싫다고 말하네요.
다음날 또 다시 엄마에게 자신을 위해 돈을 해달라고 하는 석류 동생, 하지만 석류 엄마도 돈이 별로 없다 합니다. 이때 석류가 나타나 또 화를 내는데요. 석류는 절대 해주질 말라고 합니다. 이전에도 여러 번 엄마에게 부탁해 돈을 해주고 지원을 해줬지만 매번 실패한 동생이었는데요. 하지만 엄마는 동생은 태어날 때 심장에 구멍이 뚫려 태어나서 울면 안 좋다고 한 의사의 말에 동생이 해달라는 것은 거의 다 해줬다고 합니다. 엄마가 알아서 한다는 말에 또 동생을 감싼다고 하고 나가버리는 석류네요.
또다시 석류에게 나타난 현준, 마지막 작전 말고 처음이란 작전으로 하겠다 말하며 미국에서 석류에게 사줬던 차를 사주며 자신의 다시 잘해볼 생각이라고 말합니다.
결국 동생 동진에게 가진돈 200만 원을 보내는 석류 엄마, 은행에서 나오는 길에 석류가 요리학원에서 나오는 모습을 봅니다. 그리고 가게 냉장고에서 사지도 않은 재료가 있는 것을 확인한 석류 아빠 이때 석류 엄마도 가게로 옵니다. 저녁 동진이 할 말이 있다고 보자고 하는 문자를 받은 승효는 석류집에 와있는데요. 석류는 동생이 승효한테까지 돈을 부탁하려고 하는 거 같아 화가 나는데요. 이때 엄마와 아빠가 들어와 석류 가방을 뒤집니다. 가방에서 요리책이 나오고 석류는 한식 자격증만 따고 엄마, 아빠한테 말할 생각이었다고 말하는데요. 엄마와 아빠 두 분 다 안된다고 말합니다. 항상 석류를 응원해 주던 아빠도 석류에게 헛똑똑이를 키웠다 말하며 한 회사에서 10년도 못 버틴 석류가 요리를 절대 할 수 없다고 말하며 안 된다고 말합니다. 석류는 동생 동진은 축구선수, 대학교 입시 준비 등 하고 싶은 거는 금방 포기하든 오래 걸리든 모든지 시켜줬는데 실패하여 자신은 엄마, 아빠가 슬퍼하지 않게 최대한 노력해서 살았다고 합니다. 석류 아빠는 하고 싶은 거는 다하고 살아도 된다고 하지만 요리는 절대 안된다고 말하는데요. 석류는 자신은 항상 완벽한고 성공해야 하냐며 자신고 하고 싶은 요리를 하고 싶다 말합니다.
집에서 나온 석류를 따라 나온 승효, 석류의 기분을 풀기 위해 꽃이 이쁘게 핀 산책길을 데리고 갑니다. 석류는 조금씩 기분이 풀려가는데요. 엄마 아빠와 싸우고 나온 석류는 이제 요리 연습할 곳을 걱정하는데요. 승효가 자신의 회사에서 요리연습을 하라고 말합니다. 석류는 딱 한번만 쓰겠다고 좋아하네요.
단호는 체험 기사를 쓰기 위해 소방관 일일체험을 시작하는데요. 정말 힘든 체험을 합니다. 벌에 쏘이고 높은곳을 걸어 올라가고 쓰러진 사람들을 계속해서 구조해야 하는 소방관분들의 노고를 알게 되죠.
승효네 회사 앞에서 만난 세 사람, 석류는 승효네 회사에 요리를 하러 왔는데 현준은 왜 같이 왔냐고 물어보는데요. 알고 보니 클라이언트로 승효네 회사에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핑계일 뿐이었는데요. 현준은 승효에게 석류와 다시 잘해볼 거라고 자신과 석류는 특별한 사이라고 말합니다. 승효는 석류의 말만 믿는다고 말하죠. 이 말을 들은 현준은 믿음이 단지 친구로서의 믿음이냐 묻는데요. 승효는 그럴 리가 요라 말하며 자신이 석류에게 호감이 있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현준은 가지 않고 석류 요리 끝날 때까지 있는다고 옆에 있는데요. 석류는 일단 두 사람다 앉아있으라고 말합니다.
하루종일 고생한 단호와 믿음 그리고 소방대원분들, 반장님은 고생한 단호가 조금 마음에 들어 고기 회식을 하게 됩니다. 소방관들의 고충을 물어보는 단호 그리고 스트레스를 푸는 법 연애라고 말하는 소방대원들 보통 사내연애를 한다고 말합니다. 단호는 모음에게도 물어보는데요. 모음은 그런 거 관심 없다 말하는데요. 그리고 동료도 현실남자를 보고 멋있다 말한 적을 본 적이 없다 말하는데요. 이때 저번에 길을 뚫어준 갯벌맨 이야기를 합니다. 모음과 단호는 당황을 해서 수저를 떨어뜨리고 허겁지겁 고기를 먹네요.
음식 평가를 해달라고 하는 석류 그런데 갑자기 배를 잡고 쓰러 집니다. 현준과 승효가 석류를 부축하는데요. 석류는 승효의 팔을 뿌리치고 현준에게 부축해 달라고 하고 병원으로 갑니다.
병원에 온 석류는 3년 전 수술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수술이력을 가져오는 현준, 석류는 3년전 위암 2기 판정을 받아 위 70프로를 절제하는 수술을 받고 항암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 사실을 알지 못하는 승효는 회사에 혼자 남아 자신 말고 현준에게 도움을 청한 것에 대해 생각을 하는데요.
엄마친구아들 9회 예고
승효는 자신이 모르는 석류의 이야기에 답답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요리를 배우자고 말하며 미국으로 가자는 현준에게 반지와 함께 프러포즈를 받은 석류, 그리고 석류는 승효에게 자신이 아팠던 사실을 솔직히 말하는 거 같은데요. 승효는 자신이 친구로서도 이 정도밖에 안되냐며 뒤늦게 안 사실에 화가 나는 거 같습니다.
엄마친구아들 8회 재방송 일정
엄마친구아들은 매주 토일 밤 9시 20분 방영하며 티빙에서 실시간 스트리밍과 다시 보기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드라마 > 엄마친구아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친구아들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 일정) (3) | 2024.09.08 |
---|---|
엄마친구아들 6회 줄거리 (+엄마친구아들 7회 예고, 재방송 일정) (3) | 2024.09.02 |
엄마친구아들 5회 줄거리 (+재방송 일정, 6회 예고) (5) | 2024.09.01 |
엄마친구아들 4회 줄거리 (+ 엄마친구아들 재방송 일정) (1) | 2024.08.26 |
엄마친구아들 3회 줄거리 정지선 그리고 시작선 (+재방송 일정) (0) | 2024.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