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언니네산지직송

언니네 산지직송 1화 줄거리 리뷰 염정아 박준면 안은진 덱스 다시보기

by iyagissok 2024. 7. 19.
반응형

 

언니네 산지직송

 
 
2024년 7월 19일 첫 방송을 한 tvN예능 언니네 산지직송에 대해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정아, 박준면, 안은진, 덱스가 출연하는 예능으로
바다를 품은 각양각색의 일거리와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철 밥상 먹거리 등을 보여주는
짭조름한 어촌 리얼리티 예능입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일지 지금 시작합니다.
 

 

 

언니네 산지직송 1화

언니네 산지직송 멤버들의 첫만남인데요. 아직 조금 어색한 분위기가 도네요.

촬영지는 경상남도 남해군 입니다. 
정말 이쁜 항구가 있네요.

아침을 먹으로 네 사람 온 김에 인증샷을 찍네요 ㅎㅎ

멸치 쌈밥 한상인데요. 정말 멸치가 크네요. 저는 큰 멸치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정말 신기하네요 ㅎㅎ
멸치회, 멸치무침 그리고 멸치조림까지 정말 군침이 도네요.

멸치쌈밥은 상추, 밥, 멸치조림, 장아찌가 넣어 쌈싸먹는다고 설명해 주시네요.
오늘 먹는 아침밥은 남해 제철 식재료로 차려진 밥상이라고 합니다.

아침밥상에 이들이 남해에서 해야 하는 수확과 직송할 일과 관련이 있다고 말해주는 PD님인데요..
바로 옆 팜플랫에 '이곳은 멸치털이 작업장이 있어...'라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여기는 남해 미조항이라는 곳인데요. 여기가 우리나라 멸치 최대 생산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네 사람은 여기 멸치 털이를 할 거 같은데요.

역시 바로 작업복을 주시네요 ㅋㅋㅋㅋ 다들 고생길이 보이는 거 같은데요...

한 바지선에 두 척씩 두 개의 조로 멸치 털이를 하고 바지선에서 멸치를 주운 후 선별 작업 및 포장이 이들이 할 일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양의 멸치를 만난 네 사람 처음이라 다들 놀라네요.. 열심히 주운 멸치를 갑자기 바다에 던지시는데요 

미조항은 방파제 안에서 털어 파도가 없기 때문에 바지선과 배 사이에 걸쳐 놓은 그물 위에 망이 있어 이 망으로 멸치를 떨구어 모은 후 멸치들은 건져 육지로 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지선 위에 떨어진 멸치들은 주어서 바지선과 배사이에 걸쳐놓은 그물 위로 던져 바닷물로 한 번 헹구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노동요를 따라 부르며 힘을 내는 덱스 그리고 힘이 넘치는 덱스는 멸치 털이에도 도전하는데요.

멸치가 얼굴로 다 튀고 처음이라 서툴지만 열심히 하는 덱스입니다.
옆에 작업자분들의 엄청난 속도를 따라가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우렁차게 기합을 넣으며 노력하는 덱스 역시 멋지네요 ㅎㅎ 그런 덱스 귀엽게 봐주는 선배들이네요 ㅎㅎ

지금 멸치가 가장 맛있다고 하시는데요. 이 시기가 멸치에 기름기가 많아 맛있다고 하십니다.
정아가 와서 오늘 많이 잡혔다고 말해주시네요 ㅎㅎㅎ

다들 엄청 힘들어 보이네요ㅠㅠ 다들 고생입니다 ㅠㅠ

드디어 작업이 끝났는데요!!! 멸치 털이가 정말 힘든 작업인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 덱스
내려오자마자 누나들에게 눈 닦아 달라고 어리광을 부리네요 ㅎㅎㅎ 귀엽네요.

다음 작업인 멸치 선별하기 위해 이동하는 네 사람 

남해에서 나온 멸치는 우리나라 멸치 중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데요.
그중 웃장이라고 불리는 멸치가 있는데요.
웃장은 그물에 걸리지 않아 멸치의 손상이 거의 없는 멸치입니다.
그래서 상품가치가 높아 서울로 많이 간다고 합니다.
나머지 그물 멸치는 젓갈로 많이 만든다고 합니다.

다들 열심히 알려주신 대로 열심히 하네요.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도 잘한다고 칭찬해 주시네요 ㅎㅎ

오늘의 작업이 끝났고 오늘의 멸치 직송비를 준다는데요. 네 명 합쳐 총 15만 원이네요 ㅎㅎ
다들 만족하는 금액인 거 같네요. 그리고 남해군수협 조합장님이 고생하셨다고 귀한 웃장 멸치를 선물로 주셨네요.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엄청난 요리실력을 보여줬던 염정아가 있기 때문에 남해 제철 밥상이 정말 기대가 되네요 ㅎㅎ

네 사람은 밥을 먹고 해변가에 왔는데요. 이곳은 상주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같이 있어 정말 아름답네요 ㅎㅎ

이곳에 가족사진을 찍네요 ㅎㅎㅎ

그리고 이들이 지내게 될 집으로 가는데요. 파란 지붕집으로 마당도 있는 아주 이쁜 집이네요.

역시 이런 곳에 오면 인증샷이 필수죠 ㅎㅎ

다들 짐정리를 하는데요. 염정아의 캐리어에 한 면에는 간식거리들로 가득 찼네요 ㅋㅋㅋㅋㅋ 무거운 이유가 여기에 ㅋㅋㅋ

짐정리 후 집 앞에 있는 텃밭 구경을 갑니다. ㅎㅎ

그리고 자전거를 타며 여유를 즐기는데요. 정말 저도 저런 곳에 가서 하루종일 쉬고 싶어 지네요 ㅠㅠ

이런 이쁜 바다 앞에서 인증샷은 필수죠 ㅎㅎ. 자연스럽게 뒤돌아 보는 모습을 찍어달라는 안은진 ㅋㅋㅋ 너무 귀엽네요.
역시 단체 셀카도 빠지면 섭섭하죠 ㅎㅎ

저녁 한 끼에 먹을 김치를 부탁하려고 이웃집에 왔는데요.
정말 많은 양을 주시는 이웃집 어르신... 역시 시골인심은 엄청나네요 

그리고 집에 돌아와  LP 음악 플레이어로 음악을 틀고 즐기는 멤버들 다들 신나게 노네요 ㅎㅎㅎ

저녁시간이 되어 다들 준비를 하는데요. 김치를 주셨던 어르신께서 감자를 주시러 오셨네요... 감동 ㅠㅠ

여러 가지 음식을 다들 역할을 나누어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1화가 끝이 납니다 ㅎㅎ
 
 
 
이제 곧 여름휴가철인데요.
저는 오늘 이 프로그램을 보고 바다로 휴가를 갈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이쁜 바다를 보니 화면으로도 힐링이 되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엄청난 양의 멸치를 작업하는 모습을 보며 다시 한번 작업자 분들이 존경스러워지네요.
다음 주에는 네 남매가 만든 남해 제철 밥상이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tvN 예능 '언니네 산지직송'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40분 tvN과 티빙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티빙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과 다시 보기가 가능하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자료 출처 : tvN 예능 '언니네 산지직송' 티빙 화면 캡처

반응형